전라북도지사 송하진

아름다운 山河 웅비하는생명의 삶터, 천년 전북!

현장영상

홈 > 함께 어울려봅시다 > 현장영상

민선7기 도민평가단 가동

홍보기획과|2019.09.10|32

로딩중입니다...

아나운서 멘트> 전라북도가 도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민선 7기 도민평가단’을 꾸려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뉴스 – 민선7기 도민평가단 가동

 

민선 7기 공약사업에 대한 도민의 평가와 의견을 듣기 위한 ‘전라북도 도민평가단’이 출범했습니다. 각계각층 도민대표 50명으로 위촉된 도민평가단은 향후 2년간 101개의 공약사업을 점검하고 주요 도정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게 됩니다.

 

현장음 – 송하진 / 전라북도지사

(“우리 생명체가 진화하듯이 정책도 진화한다는 게 제가 가진 생각입니다. 그래서 저는 한 번의 정책이 조금 잘못됐다고 해서 포기하는 것이 아니고 끊임없이 그 정책을 연구하고 갈고 닦아서 새로운 정책으로 만들어내서 도민에게 이익이 되게 만드는 일이 더 소중하다.”)

 

도민평가단은 지난 5일, 2차 회의를 열고 전북 금융타운 조성과 새만금 국제공항 조기건설, 청년 건강검진비 지원 등을 안건으로 질의응답과 자유토론을 진행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인터뷰 – 김은지 / 전주시 중화산동

(“지난번 1차 회의를 통해서 전북이 꿈꾸는 것과 지향하는 가치에 대해서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거 같아요. 그래서 이번 2차 회의에는 전북이 지향하는 방향과 꿈을 같이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라북도는 도민평가단을 통해 정책 수립과 집행, 사후관리에 도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더 많이 담아낼 방침이며, 향후 도민평가단이 제시한 의견을 바탕으로 공약 실천 변경계획을 최종 확정하고 다음 달 도청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입니다.

목록